본문 바로가기
건강 찾기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by choish 2021. 7. 27.
반응형

산도가 높아서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는 타트체리

하지만 맛 또한 좋아서 인기가 많은 과일인데요.

이러한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하루 적정 섭취량에 대해서 완전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타트체리란?

천연 수면제로 유명한 타트체리

드워프 체리로도 알려진 타트 체리의 주요 생산지는 바로 

터키, 폴란드, 우크라이나, 러시아 입니다.

 

이러한 타트체리는 옛날 부터 외국에서 무척이나 인기가 좋은 과일인데요

기원전 400년 그리스 사람들도 즐겨 먹었으며 로마인과 페르시아인들도 덩달아 즐겨먹었다는 타트 체리는 

신 맛을 지니고 있으며 노화 방지, 항암 효과등을 지녀서 과일계의 보석이기도 합니다.

 

해외 뿐만 아니라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타트체리의 효능은 어떤게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

타트체리같은 과일을 먹는데 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바로 타트체리가 지니고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흡수될 경우 지방을 분해하고 줄여주닌 효과를 지니는데요.

살을 뺴기 힘든 복부 지방 또한 없애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타트체리는 다이어터들이 사랑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2. 불면증을 막아줍니다.

 

위에 알려드린대로 쳔연 수면제로도 유명한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듬뿍 들어가있습니다.

이러한 멜라토닌 성분은 신체를 안정시켜주며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기도 한데요.

요즘 같이 더운 무더위에 섭취를 하면 잠이 솔솔 오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3. 통풍 방지 효능 

 

통풍때문에 고통 받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최근에 바디 프로필 혹은 무리한 음주로 인해서 통풍 환자가 상당 수 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통풍에도 타트 체리는 아주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하니 통풍이 걱정되시거나 통풍이신 분들은

꼭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4. 항암 효능

 

위에 말씀드린 타트 체리가 지닌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암에도 매우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체내에 흡수될 경우 무분별한 암세포의 증식을 방해하며 또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달기 보단 약간 씁쓸한 타트 체리는 또 퀠세틴, 엘락산이라는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 또한 암 방지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꾸준한 타트체리 복용은 전반적인 암 방지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염증 치료 및 제거 효과

 

안토시아닌은 다양한 효능을 지니는데요

바로 염증 제거입니다.

 

생각보다 신체는 염증에 쉽게 노출되어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염증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우리는 이러한 염증을 식품과 영양제 같은 것으로 채워줘야 몸이 건강하게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영양제만으로 염증 제거를 하기 보다는 타트 체리 같이 몸에 좋은 과일로 염증을 제거해주는 건 어떨까요?

 

 

타트 체리 부작용과 적정 하루 섭취량

몸에 좋은 과일들은 역시나 부작용 또한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위에 기재한 대로 타트체리는 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을 만큼 산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과일에 속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타트체리를 과량 섭취할 경우 속이 쓰리거나 배탈, 설사를 할 가능성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가장 좋은 하루 적정 섭취량은 8 ~ 10개 이며 사람에 따라서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타트 체리를 처음 섭취할 경우엔 일단 어느정도 먹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섭취량을 찾아가는게 중요합니다.

 

타트 체리를 많이 섭취할 경우 몸에 가스가 차거나, 배탈, 설사 기운이 느껴질 경우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또 타트 체리는 보관이 어려운 과일 중 하나로 말려서 많이 섭취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타트 체리 외에 일반 체리의 경우 열이 많은 과일에 속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섭취에 주의를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체리가 지닌 푸루나 성분 또한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 분들의 경우 섭취를 안하시는게 좋은 편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