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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용어 정리

스낵 컬쳐(쉽게 즐기는 문화)

by choish 2019.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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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낵 컬쳐는 짧은 시간 내에 일반적으로 통상 15분내에 엔터테인먼트 또는 기타 미디어를 소비하는 한국의 새로운 문화이자 신조어입니다. 이것은 스마트 폰의 보급과 점점 더 바쁜 모바일 인구에 발맞춘 콘텐츠 제공업자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생긴 문화이기도 합니다. 코리안 타임즈는 2014 년에 스낵 문화가 한국의 대표 트렌드 문화가 되고있다 라고 표현하기도 했는데 이러한 스낵 컬쳐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의. 스낵 문화를 추구하는 현대인. 스낵 문화라는 용어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있는 간식처럼 짧은 시간에 미디어 소비를 뜻합니다. 스낵 문화는 30 초에서 15 분 사이의 짧은 기간에 소비할 수 있는 가볍고 컴팩트 한 형식이 특징입니다. 이와 반대되는 용어로는 빙 워칭이라는 한번에 오랫동안 봐야하는 긴 미디어가 있습니다. 배경. 스낵 문화는 스마트 폰 사용과 함께 유기적으로 함께 발전 및 개발되었습니다. 과학 정보 통신 기술부와 미래 기획부가 발표 한 통계에 의하면 한국의 스마트 폰 사용자는 근래 4천만명을 넘었습니다. 대부분의 시민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며 방송 통신위원회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76.9 %가 특히 통근시간에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모바일 장치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온라인 문화 콘텐츠를 평균 10 분 넘게 사용하곤 합니다. 주로 출 퇴근 같은 이동 시간에 그들은 짧게라도 스낵 컬쳐를 즐기는데 익숙합니다. 웹툰, 웹 드라마, 웹 픽션 도서와 같은 스낵 문화는 날이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 사용자의 날이 갈수록 꾸준히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기업은 이에 맞춘 컨텐츠를 꾸준히 개발 중입니다. 광고주의 경우 이러한 스낵 컬쳐에 맞춰서 사용자가 광고에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웹 드라마 및 뮤직 비디오 형식을 모방한 광고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성 및 비판점. 스낵 문화 소비자들은 소비하기 쉬운 단순화 된 콘텐츠를 계속해서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낵 문화는 주로 단순한 흥미 거리 컨텐츠에 중심을 두고 무거운 내용은 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짧고 단순한 내용의 컨텐츠를 이용할 때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사용자가 이용할 거란걸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 소비자들의 경우 이러한 스낵 같은 문화들을 짧은 시간 동안 즐기거나, 혹은 바로 버려도 무방하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 컨텐츠의 증가는 어찌보면 크고 무거운 중요한 정보들의 유입을 막는 방향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기는 스낵 컬쳐가 대중화 되고 인기가 많아질수록 깊이 있는 문화의 장소와 컨텐츠가 줄어들기 마련인데 이러한 문화의 본질이 약화될 수 있는 점을 항상 경계하고 조심하는 자세가 필요해보입니다. 콘텐츠 제공 업체 현재 스낵 컬쳐를 제공하는 컨텐츠 업체는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대중화가 되가고 있다는 건 그만큼 돈이 된다는 뜻이기도 한데 주 업체로는 한국의 네이버는 웹툰과 카카오, 그리고 글로벌 유저들이 많은 유튜브 등이 있겠습니다. 네이버 웹툰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유튜브 또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세계의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만의 색깔을 지닌 채널을 만들고 업로드 함으로써 다양한 사람들이 출 퇴근 시간에 간단하게 과자 먹듯이 배고픈 마음을 달래곤 합니다. 한국에 이런 문화가 유독 발달한 점은 인터넷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빨라서 접속함과 동시에 문화를 이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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