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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용어 정리

히든 챔피언 (강소 기업의 생존 전략)

by choish 2019.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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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든 챔피언은 상대적으로 작지만, 눈에 띄지 않는 부분, 보이지 않는 부분, 때로는 비밀이 숨겨져 있는 부분의 제품들을 집중 공략해서 큰 성과를 이룬 성공적인 강소 기업입니다. 히든 챔피언이라는 용어는 헤르만 사이먼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이 용어를 과학적 독일 경영 저널에서 간행물의 제목으로 사용하며 독일의 작고 전문화된 세계 시장의 리더들을 설명했습니다. 그의 정의에 따르면, 회사는 히든 챔피언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 세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히든 챔피언 발견하기. 히든 챔피언에 관한 첫 번째 영문 서적은 헤르만의 히든 챔피언 :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지지 않은 500개 회사의 교훈이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비교적 작은 유럽 국가인 독일이 수년 동안 세계 1위 수출국의 지위를 어떻게 유지해 왔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폭스 바겐, 지멘스, 바스프, 보쉬 및 기타와 같이 독일에 있는 거대하고 가시적인 회사는 포드, GE, 듀폰 또는 비스타 온과 같은 회사랑 비교해봐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헌데 독일의 수출 강도는 분명히 이 회사들과 비교해봐도 확연하게 높은 세계 1위 인데 이렇게 되기 위해선 우리가 알지 못하는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중소기업은 일반적으로 고객과 공급 업체를 비롯한 해당 분야에선 유명하나더 많은 공공연하게 혹은 대중화된 비즈니스 커뮤니티에서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중소 규모의 회사들이 국제 시장에서 매우 성공적일 때, 우리는 그들을 히든 챔피언이라 부릅니다처음에는 그러한 회사가 주로 독일어권 국가에서만 발견되었다고 믿었습니다. 헤르만 사이먼은 총 500개의 기업에 대한 상세한 연구를 집중적으로 설명하고 그들을 설명하기 위한 틀을 수립했습니다. 이 뼈대를 통해 전 세계에 모든 국가에 히든 챔피언이 있다는 사실도 발견되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독일에 가장 많은 히든 챔피언기업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우리는 헤르만 사이먼이 만든 틀을 통해서 히든 챔피언에게 공통된 주요 차이점 및 특징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먼은 아래 제시된 공통된 특성 통해 이 회사들의 성공 요인으로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성공 요인. 대부분의 히든 챔피언은 눈에 띄지 않는 제품을 생산하지만 이 제품의 시장에서는 세계 최고의 수준입니다. 특이하게도 이러한 회사들은 가족 소유의 회사가 많았습니다. 그들은 대부분 상품을 수출하며, 그들의 나라의 당좌 계정에 크게 이바지하며 국가 발전에 큰 도움을 주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시장 지배력의 개념은 시장 점유율을 세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직원으로서의 지도자는 1위 자리에 오르고 남을 수 있는 "내면의 불꽃"이 필요합니다. 이를 동기 부여라고도 우리는 부르는데요. 히든 챔피언은 일반적으로 틈새 시장 속에서 일합니다. 이 시장 속에서 기업들은 고유의 제품을 설계하고 생산하는데 이들은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 고품질의 단일 제품을 생산해야합니다. 떄문에 강소 기업들은 단일 제품 제조업체가 될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들의 제품 품질에 의해서 좋은시장 점유율과 나쁜시장 점유율로 나눠지게 됩니다. 틈새 시장에서 독창적인 단일 제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하게 될 경우 이러한 제품은 작은 내수 시장이 아닌 전세계 시장으로 나갈 가능성이 매우 높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히든 챔피언은 제품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팔리게 될 경우 해외에 수출할 필요가 있다고 느낍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생산하는 히든 챔피언은 고객과 매우 가깝게 운영되며 고객의 요구는 혁신의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바로 바로 시장의 니즈를 따라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도 히든 챔피언은 고객에만 의존해서 제품의 소스를 쉽게 바꿀 수 없습니다. 이는 한 제품만 생산하는 회사가 종종 겪는 줄타기이며 이러한 위험으로 인해 생산자와 고객 사이에 높은 수준의 상호 의존성을 만듭니다. 많은 히든 챔피언이 혁신으로 단일 제품을 확립하고 시장에서 높은 위치를 유지하거나 적어도 선두 위치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시장은 대부분 집중적인 경쟁속에서도 해당 제품만큼은 과점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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