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찾기

내장 지방 빼는 방법 (맥주 마시면서 뱃살 빼기)

by choish 2021. 9. 1.
반응형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면 살이 빠지는게 당연하건만 이상하게 뱃살은 안빠지는데요.

저 역시 뱃살을 빼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해보고 운동도 했지만 얼굴이랑 몸만 좀 빠질 뿐 이상하게 뱃살은 여전히 유지되더라구요.

 

뱃살을 빼기 위해서 굶어도 보고 다이어트도 열심히 해봤는데 역시나 뱃살은 안빠지더라구요.

 

그래서 찾아왔습니다

 

내장 지방 빼는 방법

추가로

뱃살을 없애는데 술을 마셔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장 지방을 빼서 뱃살까지 없애버리는 기적을 같이 함께 만들어보겠습니다.

 

 

내장지방이란?

서구화된 식습관이 사실 대부분의 식사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처럼 서구화된 식습관로 인해서 전체 인구의 내장 지방 비율이 크게 올라갔다고 합니다.

또 운동량이 줄거나 수면이 불규칙한 경우에도 내장 지방량 증가에 큰 원인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정확한 내장 지방의 정의로는 바로 내장 주변에 쌓인 지방들을 뜻합니다.

 

내장 지방량이 많아질수록 성인병, 당뇨를 비롯한 갖가지 질병들에 걸릴 확률이 비약적으로 올라가는데요.

이러한 질병들의 예로는 대사증후군, 고지혈증, 그리고 추가로 심혈관 질병들도 모두 속한다고 합니다.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은?

병원에서 지방 흡입술을 받아야 할까?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사실 내장 지방은 병원에 가지 않더라도 충분히 집에서 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내장 지방은 단기간에 바로 뺴는게 어려우며 체계적으로 뺄 계획을 잡고 뺴는게 좋다고 합니다.

얼굴살이나 팔뚝살 같은 경우 굶고 운동을 바싹 하면 눈에 띄게 줄어드는게 보이지만, 내장 지방의 경우 어느정도 시간이 걸려야 가장 마지막에 빠지는 일종의 인체의 에너지 저장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체의 에너지 저장고인 만큼 최후에 보루로 남겨둔 에너지이기 때문에 그만큼 쉽게 끌여다 쓰기 어려운 만큼 아래 방법들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관리 및 없애나가야겠습니다.

 

 

1. 탄수화물 줄이기 

 

첫번째부터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내장 지방에 있어서 탄수화물은 생각보다 큰 적입니다.

물론 이미 어느정도 체격이 갖춰져있고, 정말 말 그대로 뱃살만을 줄이기를 원하시는 분의 경우 탄수화물이 아닌, 정제 탄수화물만 줄여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제 탄수화물은 바로 우리가 가장 맛있게 즐겨먹는 설탕, 밀가루, 백미쌀 같은 하얀 색의 식자재들입니다.

맛이 훌륭한 만큼 몸에 지방이 쌓이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하는 나쁜 음식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탄수화물들은 사실 몸이 정상적으로 움직이는데 도움을 주는 주 연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예 줄이는게 아닌, 적정량을 줄이며 조절을 해서 최대한 단백질 위주로 식사를 해주면 뱃살을 비롯한 내장 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식사 후 30분 이내에 가볍게 걷기

식후 30분 이내에 운동을 해주면 살이 안찐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식사를 끝 마치고 30분 이내에 운동을 시작해주면 식사 종료 후 2시간 지난뒤에 운동하는 것보다 훨씬 큰 효율이 나온다고 실험 결과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거창한 운동이 아닌 가벼운 걷기만으로도 밥 먹고 난 뒤 바로 해주면 아주 큰 효과가 있다고 하니 식사를 끝 마치시고 꼭 가볍게라도 운동을 하시길 적극 권장해드립니다.

 

내장 지방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에 매우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3. 맥주, 소주를 비롯한 술 줄이기

 

사시 사철 항상 맛있게 즐겨마시는 음료

그 중에서도 맛있는 음식과 함께 먹으면 꿀맛인 맥주

그런데 혹시 맥주 배 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맥주 배는 맥주를 많이 마시면 배가 나온다고 해서 만들어진 단어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술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많이 나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스갯 소리로 소주 한잔 칼로리의 경우 밥 한그릇과 동일하다는 말도 있을정도인데요.

실제로 소주는 이처럼 높은 고칼로리가 아니지만, 소주를 비롯한 맥주 같은 술을 마시게 될 경우 자연스럽게 안주에 손이 가게 됩니다.

저녁에 술과 함께 먹는 안주는 대부분 고칼로리이며 같이 먹게될 경우 내장 지방 뿐만이 아니라 몸 전체에 살을 붙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술과 안주를 같이 먹게될 경우 몸은 알콜 분해를 위해 움직이기 때문에 함께 들어온 음식들을 흡수하고 만들어낸 지방들은 분리하지 못하고 몸에 쌓이게 됩니다.

 

사실 술 자체만 마시는 건 살이 찌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곁들여 먹는 안주를 꼭 조심하세요.

(지인 중에 맥주만 마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도 있긴합니다.)

 

제 지인의 운동 루틴은 좀 특이한데요.

운동을 엄청 열심히 한 뒤에 가벼운 견과류와 맥주 한캔을 마시고 잠자는 걸 루틴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맥주를 워낙 좋아해서 뱃살 없앤다고 술을 줄이긴 싫었다고 합니다.)

 

실질적인 맥주 자체에도 칼로리가 있긴 하지만, 액체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몸에 쌓이는 양은 극소수여서 살이 찔 정도이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도 했구요.

 

 

혹시라도 뱃살 없애는데 있어서 맥주가 마시고 싶으시다면

안주는 제외하고 꼭 술 자체만 즐기시길 권유드리겠스빈다.

(안주를 먹어야겠다면 견과류로 대체해서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