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찾기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부작용 주의 사항 6가지

by choish 2021. 8. 13.
반응형

30살 이후로 콜라겐은 이전부터 꾸준히 먹어왔는데요.

이러한 콜라겐 제품중에서 가장 급상승하고 있는 것이 바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입니다. 

이러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일명 생선 콜라겐, 어류 콜라겐으로도 불리는데, 기존에 시중에서 봤던 콜라겐에 비해서 월등히 높은 흡수율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저분자 콜라겐을 구매하기전에 어떤 점이 기존 콜라겐보다 더 좋은지,

효과가 뛰어난 만큼 당연히 있을 부작용은 어떤 점들이 있는지

 

무엇보다 기존 콜라겐보다 더 비싼 만큼의 값어치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검색하면서 찾은 저분자 콜라겐의 부작용 주의 사항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에 대해서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 탄력이 줄어드는데 이는 당연한 자연적 현상입니다.

바로 체내에 콜라겐이 감소하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피부의 수분 보습력과 더 나아가 머리카락과 전체적인 외형에 탄력감을 주는 성분이 콜라겐입니다.

나이를 먹음에 따라 콜라겐이 몸에서 감소되기 때문에 이러한 노화 현상은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와 머리카락을 비롯한 외형 관리를 위해선 콜라겐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콜라겐 중에서도 최근에 나온 가장 핫한 것이 바로 저분자 콜라겐입니다. 

어류 콜라겐이라고도 불리는데, 일반적인 지금까지의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서 흡수율이 최소 수십배에 달하는 엄청난 콜라겐이라고 하는데, 소화 흡수 과정마저 빨라서 콜라겐 흡수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의 구조는 머리카락의 12만 분의 1 수준으로 엄청나게 미세하게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분자 단위의 구조로 이루어진 콜라겐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서 체내 흡수율이 40배를 넘는다고 하니 지금까지 먹어온 동물성 콜라겐 보다 월등한 효과를 지녔음은 당연한 결과일수도 있겠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은?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가장 대표적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효능으로는 바로 피부 건강입니다.

피부에 좋은 효과를 주는 콜라겐 성분이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피부 건조, 노화, 햇빛으로 인한 피부 손상, 주름 개선, 등의 피부에 악효과를 주는 모든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도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도 피부에는 햇빛이 닿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부터 완벽하게 벗어날 수 없는데 그런 자외선에 의해서 손상된 피부를 회복 시켜주는데도 큰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여름철인 요즈음에 있어서 콜라겐 섭취는 필수라고 보셔야겠습니다.

 

또한 골절과 연골에 매우 좋기 때문에 나이가 어느정도 있으신 분들의 경우도 섭취를 지속적으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먹는 방법

저분자 콜라겐 같은 어류 콜라겐을 먹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요거트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는 경우도 있고,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우유에 씨리얼과 함께 섭취하는 방법도 있스빈다.

 

반응형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복용 주의사항과 부작용 6가지

 

허나 이러한 저분자 어류 콜라겐을 먹는데 있어서 꼭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1. 하루에 정해진 분량만 섭취를 해야 합니다.

 

 

 

2. 가루로 된 먹는 콜라겐의 경우 물에 충분히 녹여서 먹어야 합니다. 

외국에서 다른 영양제 가루 제품을 먹다가 목에 걸려서 위험했다는 사례가 있을 정도로 급하게 먹다가 목에 가루가 걸리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3. 임산부의 경우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임신 초기와 수유를 진행중일 경우 어류 콜라겐의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소량의 중금속이라도 몸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을 한 뒤 복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4. 콜라겐을 다량으로 복용 시 칼슘이 과다하게 섭취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고칼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칼슘혈증의 증상으로는 구토, 식욕 부진, 설사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생선 알러지가 있따면 어류 콜라겐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6. 콜라겐의 특성상 밀봉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경우 어류 성분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공기에 노출될 경우 제품이 산화될 수 있으며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꼭 밀봉해서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주셔야 합니다.

(가능하면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