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아이스팩 버리는 법과 활용하는 방법 (모기 퇴치제, 디퓨저 만들기)

by choish 2022. 5. 7.
반응형

요즘 따라 물건을 구매하면 아이스팩이 부쩍 많이 오는데요

이러한 아이스팩을 함부로 버리면 안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이스팩은 일단 재활용이 불가능한 쓰래기에 속하므로 함부로 버려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이유인 즉슨, 아이스팩에 들어간 성분 때문인데요

아이스 팩 내부에는 젤 같은 질감의 성분인 고흡수성 수지로 이루어져있는데요.

 

고흡수성 수지의 문제점이 바로 우리가 흔히 아는 문제가 많은 비닐 봉지 같은 쓰래기마냥 땅에 아무리 묻어도 분해되지 않고 계속 그 형태를 유지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수분을 머금고 있는 스폰지 같은 형태이기 때문에 불에도 잘 타지 않고 버티는 재질입니다.

 

이러한 고흡수성 수지의 경우 신축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하수구나 변기에 그냥 버리면 막힐 가능성이 매우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문제도 많고 탈도 많지만 일상 생활에서 꼭 써야하는 아이스팩을 버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스 팩 버리는 법

 

 

1. 아이스팩을 뜯지 않고 그대로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립니다

일반 쓰레기로 알려진 종량제 봉투에 아이스팩을 그대로 넣고 버리는게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이라고 합니다.

혹시라도 뜯으면 골치아파지니, 뜯지 말고 그대로 버리는게 중요합니다.

 

 

 

2. 동네에 있는 수거함 이용

리아이스팩 이라는 아이스팩 수거함을 이용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네이버에서 리아이스팩으로 검색하면 볼 수 있는데, 우리에겐 필요없지만 자영업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아이스팩을 전달해드림으로써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내 동네 주변에서 필요로 하는 업체들을 쉽게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3. 아이스팩으로 종량제 봉투 얻기

최근 지자체를 비롯한 구청과 주민 센터에서는 환경 오염의 요인으로 지적되는 아이스팩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방안으로 아이스팩을 가져오는 경우 종량제 봉투로 바꿔주는 업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역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종량제 봉투로 바꿔주는 만큼, 그냥 일반 쓰레기로 버리기 보다는 종량제 봉투랑 맞바꿈하는게 더 효율적으로 보여집니다.

 

 

4. 물로 만들어진 아이스팩은 해동 후 처리하기

최근에 제가 받은 아이스팩은 놀랍게도 순수 물로 이루어진 아이스팩이더라구요

이런 경우엔 굳이 재활용 봉투에 넣어서 버리기 보다는, 해동 되는 대로 봉지를 뜯어서 물을 제거하고 버리면 될 듯 합니다.

 

 

 

 

 

 

 

반응형

 

 

아이스팩 활용하는 방법

 

 

1.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아이스팩으로 모기 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요

 

밤만 되면 윙윙 대는 소리 때문에 잠을 못이루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에게 아주 흔한 아이스팩을 활용해서 이런 모기들을 퇴치하는 모기퇴치제를 만들 수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로 아이스팩을 뜯어서 작은 병에 담아서 그 안에 아이스팩 내부에 들어가 있는 액체를 담아줍니다

 

이 액체는 바로 고흡수성 수지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수분을 항상 머금고 있으며 미세한 구멍이 굉장히 많이 뚤려있는 스펀지와도 같은 성분인데요

 

이러한 흡수 수지에 모기들이 싫어하는 향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주로 계피향, 페퍼민트향이 나는 오일들을 15방울 정도 뿌려주면 최소 2주에서 3주는 향이 지속되는 모기 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로 커피 마시고 남은 플라스틱 컵을 활용해서 만드시면 매우 쉽게 모기 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마다 하나씩 만들어서 넣어주면 올 여름 모기 걱정은 끝입니다.

 

 

 

2. 디퓨저 만들기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고흡수성 수지의 경우 수분을 머금고 있는 스펀지와 같은 재질이라서 거기에 쓰고 오래된 유통기한이 지난 향수들을 15번 정도 충분하게 뿌려주게 될 경우 그 향을 쉽게 빨아들이고 머금어서, 오래오래 향이 지속되는 디퓨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쓴 디퓨저 유리 병이 있다면 거기에 아이스팩 액체를 담아서 사용하면 더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