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찾기

밀크 시슬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먹기 - 제품 비교 & 복용 방법

by choish 2019. 3. 17.
반응형

랭킹권에 속하는 모든 밀크 시슬을 먹어보고 평가하는, 가장 가성비 좋은 영양제를 찾아서


오늘은 밀크 시슬 편입니다



제가 술을 즐겨하진 않으나 회식 자리에서 가끔 마시는 술, 그리고 운동할 때 먹는 단백질 보충제가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해서 소량이라도 밀크 시슬을 복용하는 중입니다.


일단 제품들을 비교하기 전에 앞서,

밀크 시슬이란 무엇인가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게 있을까 살펴보겠습니다.




밀크 시슬이란? (Milk Thistle)

허브과에 속하는 식물로 흰무늬 엉겅퀴라고 불려집니다. 이름에 Milk가 들어간 이유는 산모가 애기들 먹일 젖이 잘 나오게 도와주는 성분이 있어서라고 합니다. (임산부가 먹어도 해가 없는, 그만큼 안전한 성분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밀크 시슬은 과거 유럽에서 간 건강을 위해서 먹어 왔는데 주요 성분은 바로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입니다



밀크 시슬 / 실리마린의 효능

1. 강력한 산화방지제로써 간 세포막을 보호, 간에 독성 물질이 못들어오게 막아주며 간 세포의 재생력을 도와줍니다.

2. 알코올 분해 시 발생되는 숙취를 유발하는 물질 - 아세트알데하이드(유독 물질)을 빠르게 분해시켜줍니다.

3. 간경변에서 간암으로 악화되는 것을 억제시켜줍니다.




이렇게만 보면 엄청난 영약이죠?

하지만 밀크 시슬 조심히 먹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안전한 성분을 가진 제품이지만, 개개인에 따른 부작용은 항상 존재합니다.





밀크 시슬의 부작용 

메스꺼움, 구토, 피부염, 두드러기가 나올 경우 일단 본인 몸에 맞지 않는 제품이므로 어느정도 복용을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과거 산모를 위해서 먹은 성분이지만 그래도 임산부의 경우 자제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추가로 여성분들 중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이 있는 여성분은 섭취를 안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너무 많이가 아닌 조금씩 조절해서 먹으면 장점이 더 많은 제품이라서 전 항상 소량으로 복용하는데요


이제 제품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밀크 시슬 또한 제품군이 굉장히 많은데요.

아무래도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기호에 맞는 영양제다 보니 우리나라, 외국 제품들이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오늘도 밀크 시슬 제품을 비교할 3곳은 바로 오플, 아이허브, 쿠팡 로켓 배송입니다.

(국내에 판매되는 국산 제품들도 좋은 제품이 많습니다. 허나 아무래도 가격이 높은 편이라서 매일 꾸준히 평생 먹기엔 부담이 되기 때문에 전 가급적이면 위 3곳을 통해서 해외 제품으로 먹는 편입니다.)




제품 비교


먼저 쿠팡 로켓  배송 살펴보겠습니다

(상품 후기 많은 편으로 검색해봤습니다. 쿠팡이라서 그런지 국산 제품들도 많이 보이네요)





다음으론 아이허브 밀크 시슬 제품입니다

(판매량 높은 순으로 검색했지만 광고성 제품도 섞여서 나오네요 -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은 아이허브 독점 판매라서 가장 먼저 뜬 듯 합니다)







다음으로 오플 살펴보겠습니다

(상품 후기 많은 편으로 검색해봤습니다.)





위에 3곳 검색 결과 눈에 계속 띄는 제품 - 바로 나우 푸드 (now foods)사의 밀크 시슬 제품입니다

유산균 제품 명가인 자로우 포뮬러스 제품도 눈에 보이구요

비싸서 과거 몇 번 먹다가 그리 효과가 뛰어난지 몰라서 안먹기 시작한 소스 내츄럴사(source naturals)도 눈에 보이네요 


위 3사의 밀크 시슬 모두 복용하다 전 이제 나우 푸드사의 제품으로 정착한 상황입니다.

헌데 나우 푸드사의 제품에도 성분이 나눠져서 가격도 다르게 제품이 나오는데요


제가 가장 최근에 먹은 두 제품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제가 복용중인 나우 푸드사의 밀크 시슬 두 종입니다.


1번. 왼쪽 : 실리마린 150mg 120 야채캡슐

성분 -  Milk Thistle Extract 150mg / Turmeric (Curcuma longa) (Rhizome)  350mg

가격 (오플 기준) : 120캡슐 / 9,742원 - 개당 81원


2번.오른쪽 : 실리마린 300 mg, 더블 스트렝스 200 야채캡슐 

성분 - Milk Thistle Extract 300 mg / Dandelion Root  100 mg /  Artichoke (Cynara scolymus) (Leaf) 50 mg

가격 (오플 기준) : 200캡슐 / 18,813원 - 개당 94원



일단 간략하게 살펴보면 더블 스트렝스가 들어간게 더 많습니다

밀크 시슬 함량도 차이가 있습니다. 150mg / 300mg - 한 알 기준, 헌데 들어간성분이 약간 좀 다른데요

이러한 성분들 한번 다 살펴보겠습니다.



Turmeric (Curcuma longa) (Rhizome)  700 mg : 바로 강황입니다 - 효능으로는 간 건강/ 심장 건강 / 소화 개선/ 피부 개선 입니다.

1번 제품은 강황 성분이 밀크 시슬보다 더 많이 들어간 좀 특이한 제품입니다.

허나 강황도 밀크 시슬 못지 않게 간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구매한 제품입니다.


Dandelion Root : 바로 민들레입니다.

효능으로는 간기능 개선/ 장,위 염증 치료/ 활성 산소 제거 등이 있습니다.


Artichoke : 베트남에서 유명한 아티 초크입니다 효능으로는 간 개선/ 체중 감량 / 심장 개선등이 있습니다.




전 2번 제품을 먹다가 현재 1번으로 갈아탔는데요.

이유인 즉슨 아티초크를 따로 챙겨 먹기 떄문입니다. (제가 .... 이것 저것 많이 먹는 것 같습니다... 건강충)


그리고 함량 성분을 봤을 때 1번 제품군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효과가 좋을 거라 생각, 1번 실리마린 제품을 먹고 있는데 확실히 먹으면 다음 날 피로가 많이 없고 몸이 쌩쌩한게 어느정도 몸에 좋은 작용을 하는 것 같긴 합니다.




밀크 시슬 복용 방법


전 자기 직전에 먹고 자는 편입니다.

술 안마시는 날엔 딱 한 알


술을 마시거나 단백질 보충제 먹은 날엔 두 알 먹고 자는데요


뭐든 과유 불급이라해서 몸에 무리 안가는 수준으로 먹는 편입니다.





전 원래 한국 제품으로 밀크 시슬을 처음 접했었는데요.

코스트코에서 큰 제품을 사도 가격이 상당히 나가서 특별히 안먹는 편이었는데

해외쪽 제품들을 살펴보니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도 좋더라구요



그날 그날에 따라서 복용하는 양은 차이가 있겠지만, 밀크 시슬 또한 평생 함께 할 영양제라 생각 합니다.



여러분도 간을 위한 영양제

밀크 시슬 꼭 드세요 ^^

반응형

댓글